저는 미국 본토에 한 번, 그리고 본토는 아니지만 미국 땅인 하와이도 한 번 갔다 왔기 때문에 미국 입국심사에 대한 꿀팁을 전달해드리려 합니다!!
먼저, 공항에 도착하면 정말 긴 줄이 보이실거에요. 그 줄이 바로 입국심사 줄입니다. 아무래도 미국은 세계 각지에서 방문하는 사람이 정말 많다보니 입국심사 줄이 정말 긴 것 같아요....
자신의 차례가 되면 입국심사관이 몇가지 질문을 합니다.
보통은 방문목적, 방문기간, 그리고 숙소 같은 것에 대해 물어봅니다.
입국심사관이 이런 질문을 할 때 절대로 거짓말이나 장난은 절대 하지 마세요!!!
ex) 총기를 소지하고 있다거나 범죄를 저지른 경험이 있다 등의 발언
저 같은 경우에는 하와이에서는 입국심사관이 현금 10,000달러의 소지여부를 물어봤어요!!!
미국에서는 범죄자들의 돈세탁을 막기 위해서 현금 10,000달러 이상을 소지하고 입국하는 것을 제한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입국심사관에게 불량한 태도나 말투를 보이지 마세요!!!
입국심사도 인간 대 인간으로 하는 일이에요. 입국심사관은 자신의 재량으로 입국하는 사람들을 Security Office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입국심사관에게 불량한 태도를 취해 기분을 좋지 않게 만들면 충분히 Security Office로 가서 짐검사를 받거나 더 많은 질문을 받을 수도 있어요!!!
만약 입국심사에서 하면 안되는 행동을 해서 Security Office에 끌려가면 보통 미국 보안관들은 굉장히 느긋한(?) 최소 3~4시간은 걸린다고 해요!!! 모두 같이 가는 여행이다 보니 입국심사 때 조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