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학년 1반 이채현입니다!
벌써 미국을 다녀온지 1년이나 지났다는 게 안믿기네용14기 여러분들 즐겁게 여행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당!
1. 비행기에서
올해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작년에는 모든 학생이 김플티를 착용했습니다. 14기 여러분들은 꼭 1일차에 입으실 옷을 작은 가방에 넣어 기내에 들고 탑승하여 꼭꼭 기내에서 갈아입어주세요! 내리면 갈아입을 시간이 없답니다. 그리고 혹시 화장을 미리 하고 가는 친구는 없겠죠? 이륙하기 3시간 전쯤 되면 옷을 갈아 입는 친구들로 화장실 주변이 북적일 거에요! 남들보다 30분 일찍 화장실 가서 옷 갈아 입는 센스! 꼭 기억하고요! 화장은 2시간 전쯤 해도 충분하답니다! 기내가 건조하기 때문에 마스크와 립밤도 챙기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추천템이긴 하지만 저는 꼭꼭 목베개를 챙겼으면 좋겠어요! 저는 장기비행에 자신있어서 딱히 준비를 안하고 갔었는데 괜히 가니까 불편해서 미국 가는 비행기 12시간을 꼬박 새웠던 기억이 나네요 :( 혹시 잠자리가 예민하신 학생은 목베개 꼭 추천드립니다! 혹시 기내식을 고민하신다면 일단 면종류만 피하세요ㅠㅠ 제가 면 종류 도전했을때마다 항상 실패했었답니다... 그리고 저희 미국여행 당시에도 면종류 음식을 먹은 친구들 모두 후회했습니다! 면종류 말고 가장 무난한 걸로 추천드려요! 가는 길에 재밌는 영화도 보고 혹시 옆자리에 외국 분이 타신다면 말도 걸어보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쇼핑 꿀팁!
작년에는 많은 선생님들이 미국 여행에 대한 조언을 해주셨는데요. 이번에는 학생 분들이 그런 기회가 적은 것 같아 작년에 들었던 조언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메리맥 아울렛 쿠폰 받기
: 작년에는 메리맥 아울렛을 방문했었는데요. 구글에 영어로 메리맥 아울렛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거기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각종 브랜드에서 쿠폰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안 쓸 수도 있지만 막상 필요할 때 없으면 아쉽겠죠? 거기 가서도 가입은 할 수 있으나 쇼핑하는 데 시간이 정말 부족하니까 미리 가입해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신없이 뛰어다니세요!
2. 대학교에서
대학교에서는 보통 맨투맨이나 후드티, 텀블러를 가장 많이 사는 것 같습니다. 사실 가장 무난템이긴 하죠! 실패할 확률이 적습니다. 그런데 옷을 사실 경우 사이즈가 미국과 우리나라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사이즈표를 비교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알아가셔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유펜옷이 이뻤던 것 같아요! 추천드립니당!! 그리고 텀블러는 어딜가나 실패안하죠! 하버드에서는 로고가 박힌 검은색 아노락을 사서 입고 다녔는데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3. 스타벅스에서
사실 스타벅스에 들릴 기회가 많은 건 아니였던 것 같아요. 휴게소나 타임스퀘어 정도? 대학교에서도 방문할 기회가 있긴 하지만 대학교 투어하는 시간에 스타벅스 가는 건 아깝잖아요. 가장 추천드리는 건 휴게소입니다! 자지 마시고 꼭 일어나서 한 번 들려보세요! 타임스퀘어에서는 뉴욕 시그니처가 담긴 텀블러를 구매하실 수 있는데 필수템인 거 다들 아시죠? 미국에서만 파는 음료수도 있으니 꼭 놓치지 말고 즐겨보세요!
더 궁금한 게 있으시면 개인적으로 물어보셔도 됩니당!